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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inAPI/[갠플] Relic Hunters Zero 모작

2021-10-01/Relic Hunters Zero 모작 일지

by GameStudy 2021. 10. 2.

1. Smooth Follow Camera

  1-1. 일정 시간을 기준으로 이동하게끔 구현

    - 정해진 시간, 목적지를 전달하면

      해당 시간 동안 목적지로 카메라가 이동함

 

    - 이를 구현해서, 플레이어가 리스폰 될때

      리스폰 지역으로 카메라가 이동되게끔 구현 해둠.

 

    - 무턱대고 두 점 사이의 거리를 구하고, 시간으로 나누면

      속도는 구할 수 있긴 함.

      근데 이 속도를 x와 y에 그냥 더해버리면 안됨.

     

    - 만약 대각선으로 1만큼 1초동안 이동 해야 한다해서

      x와 y에 속도 1을 각각 더해버리면

      1만큼 이동하는게 아니라, 1.4142 정도를이동하게됨

 

  1-2. 정규화 활용

    - 정규화 시켜서 방향을 구하고, 해당 방향으로 속도를 곱함

      그리고 이동할 때는 x방향으로 적절하게 더해줌.

 

2. Accelate Follow Camera

  2-1. 가속도가 적용된 카메라

    - 목적지와 원하는 가속도를 전달하면

      카메라가 그에 맞게 움직이게끔 구현 하고자 함.

 

  2-2. 보스 몬스터 스폰 애니메이션

    - 스폰 애니메이션이 시작되면 그쪽으로

      카메라가 가속도가 붙으며 이동.

 

    - 스폰 애니메이션이 끝나면 다시 플레이어에게 이동.

 

3. 알파 블렌딩 

  3-1. 씬 전환시 알파 블렌딩 + 타임 스케일 활용ㅇ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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