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Smooth Follow Camera
1-1. 일정 시간을 기준으로 이동하게끔 구현
- 정해진 시간, 목적지를 전달하면
해당 시간 동안 목적지로 카메라가 이동함
- 이를 구현해서, 플레이어가 리스폰 될때
리스폰 지역으로 카메라가 이동되게끔 구현 해둠.
- 무턱대고 두 점 사이의 거리를 구하고, 시간으로 나누면
속도는 구할 수 있긴 함.
근데 이 속도를 x와 y에 그냥 더해버리면 안됨.
- 만약 대각선으로 1만큼 1초동안 이동 해야 한다해서
x와 y에 속도 1을 각각 더해버리면
1만큼 이동하는게 아니라, 1.4142 정도를이동하게됨
1-2. 정규화 활용
- 정규화 시켜서 방향을 구하고, 해당 방향으로 속도를 곱함
그리고 이동할 때는 x방향으로 적절하게 더해줌.
2. Accelate Follow Camera
2-1. 가속도가 적용된 카메라
- 목적지와 원하는 가속도를 전달하면
카메라가 그에 맞게 움직이게끔 구현 하고자 함.
2-2. 보스 몬스터 스폰 애니메이션
- 스폰 애니메이션이 시작되면 그쪽으로
카메라가 가속도가 붙으며 이동.
- 스폰 애니메이션이 끝나면 다시 플레이어에게 이동.
3. 알파 블렌딩
3-1. 씬 전환시 알파 블렌딩 + 타임 스케일 활용ㅇ
-
'WinAPI > [갠플] Relic Hunters Zero 모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1-10-04/Relic Hunters Zero 모작 일지 (0) | 2021.10.04 |
---|---|
2021-10-02/Relic Hunters Zero 모작 일지 (0) | 2021.10.02 |
2021-09-30/Relic Hunters Zero 모작 일지 (0) | 2021.09.30 |
2021-09-29/Relic Hunters Zero 모작 일지 (0) | 2021.09.29 |
2021-09-28/Relic Hunters Zero 모작 일지 (0) | 2021.09.28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