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 모작은 상업적 용도가 아닌, 공부 목적의 모작입니다.
3.1 마이너 버그
3.1-1 깊이값 조정
- DepthStencil 구현이 되어서, 기존에 만들어두었던 개체들이
화면에 안나오기 시작함.
- 적절하게 모든 레벨의 개체 z값을 조정.
3.1-2 메모리 릭 추적
- 사운드 때문에 메모리 릭 발생.
게임 종료시 로드한 사운드를 해제하는 코드가 필요.
- 엔진 프로그래머분께 GameEngineCore_Resources 클래스에
해당 코드를 추가해 달라고 건의.
3.1-3 랜더러 x 반전에 따른 충돌 불가능
- 리소스들은 모두 왼쪽을 바라보고 있음.
따라서 방향을 바꿀때마다 랜더러의 x 값을 반전시켜주는 코드가
엔진 프로그래머 분에 의해 추가됨.
- 적절한 위치에서 해당 함수를 호출하였음.
그러나, x값이 음수가 되면 충돌에서 문제가 생김을 건의함.
건의와 함께 해법(충돌시에는 절대값으로 판별)을 제시했고,
해당 의견이 엔진에 반영됨.
3.1-4 포탈의 렌더러 이동 문제
- 포탈의 Actor는 특정 위치로 이동하였으나,
해당 Actor에 자식 컴포넌트로 붙어있는 Renderer는 이동하지 않는 문제 발생.
- 면밀히 살펴 본 결과, Start() 함수와 Update() 함수 사이에 자식 컴포넌트의
위치 업데이트가 이뤄짐.
- 이 또한 엔진 프로그래머분께 건의하였으나, 바쁘셔서 후순위로 밀림.
따라서 그냥 Update() 함수에서 임시적으로 Actor를 이동시켰음.
1번만 호출 되도 되는 함수이지만, 후에 고쳐질시에 Start()로 이동 예정(주석 달아둠.)
3.2 몬스터 구현
3.2-1 몬스터 1, 몬스터 2, 보스몹
- 일단 각 클래스만 구현.
- 몬스터 스폰 클래스도 필요할듯.
스폰 개체가 몬스터의 스폰 여부를 각각 가지고 있고,
자신이 스폰한 몬스터가 죽으면, 스폰 개체에서 또 스폰하도록 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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