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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irectX/[갠플] Maple Story 모작

22-07-29

by GameStudy 2022. 7. 30.

0. 하루 느낀점 

  - 테스트 코드는 커밋하지 말것.

    회사에서 일할때도 테스트 코드를 회사 깃에 커밋할건가?..

  - 프로젝트 폴더를 복사해서 여기저기 두지 말것.

    하나의 폴더에서 개발하고, 다른 프로젝트 폴더인지 항상 확인할것.

    폴더가 하나라서 백업 걱정이된다면, 주기적으로 깃에 올릴 것.

    Control + Shift + S 자주 누르기.

 

1. 플레이어 FSM 구현중

  - 상태 전이도를 안그렸으면 난리날뻔..;

    무지성 곧바로 코딩보단, 생각 정리 삼아 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듯.

  - 파이널 어택을 구현해보았음.

    엔진에 Random 구현 되어있길래, FSM을 통해 쉽게 구현해 볼 수 있었음.

  - 점프가 조금 마음에 들지 않음.

    아무래도 물리가 조금 필요할듯 함.

    Impulse 개념이 필요해서, DeltaTime을 곱하지 않고 점프시켰으나

    좌이동 + 점프 시에는 조금 괴랄한 점프가 구현됨.. 아쉽..

 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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