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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inAPI/[갠플] Relic Hunters Zero 모작

2021-09-25/Relic Hunters Zero 모작 일지

by GameStudy 2021. 9. 26.

1. 몬스터 추가 구현

  1-1. 카미카제 라이트 리팩토링

    - 카미카제는 뭔가 자살폭탄테러범 같은 느낌.

      그래서, 폭발 같은 이팩트를 가져와서 

      플레이어와  충돌시 폭발하며 데미지를 주게끔 

      리팩토링 하고자 함.

 

    - 애니메이션을 추가 로드하고, 카미카제 라이트 클래스에서

      애니메이션을 추가함.

 

    - 근데 막상 폭발 애니메이션을 적용해보니 너무 이상함..

      급하게 다른 폭발 애니메이션의 색상을 포토샵으로 변경해서

      BMP 파일로 만들어서 다시 애니메이션 로드

 

    - 매우 흡족스럽게 뽑힘.

      근데, 충돌시 폭발하고 플레이어가 바로 죽음.

      setDamage() 함수에 분명 20정도만 인자로 줬는데도

      HP가 100인 플레이어가 바로 죽는 현상 발생. 

 

    - 문제가 되는 부분은 디버깅으로 쉽게 찾음.

      if문을 바보같이 짜두었음...

 

  1-2. 카미카제 라이트 스폰 구덩이

    - 구덩이를 삽으로 메꾸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함

 

    - 스폰 구덩이에 일정 시간 이상 서있으면

      메꾸는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면서

      스폰 구덩이가 사라지게끔 구현

 

    - 이는 이펙트 개체를 이용해서 구현함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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