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 모작은 상업적 용도가 아닌, 공부 목적의 모작입니다.
0. 개발 상황
- 선생님이 엔진 프로그래머이며, 저는 컨텐츠 프로그래머의 역할을 수행합니다.
이 글에서 나오는 엔진 프로그래머는 선생님을 뜻합니다.
- 따라서, 최대한 엔진의 내용을 이해하고 엔진에서 지원하는 함수를 활용하여
컨텐츠를 구현하는 것이 제 업무입니다.
- 다만 엔진에서 잘못된 점이나, 추가해야할 점은 적극적으로 건의하여
현업과 비슷한 경험을 하고자 합니다.(이렇게 하는게 맞는지는 모릅니다.. 취준생이라..)
- 제가 마음대로 추가, 수정할 수 있는 프로젝트는 Contents 프로젝트와 App 프로젝트입니다.
Base 프로젝트와 Core 프로젝트가 엔진에 해당합니다.
1. 엔진 구조 파악 방법
- 노션을 활용해서 엔진 업데이트 루틴을 짜서 파악하였습니다.
여기를 클릭하시면, 제가 작성한 엔진 업데이트 루틴 게시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.
- 매일 소스트리를 확인하고, 엔진 파트에서 업데이트 된 것들이 있다면
바로바로 PULL 하여서 최신화 하였습니다.
- 최신화 후에는 위 노션에서도 업데이트해서, 엔진 구조를 파악했습니다.
2. 리소스 준비 방법
- 위컴알이라는 툴을 사용했습니다. 아무래도, 불법적인 부분이 있을것 같습니다.
반드시 모든 글에 상업적 용도가 아님을 적시해야 할거 같습니다.
- Character, Item, Map, Monster, Skill 폴더로 나눠서 정리하였습니다.
Texture Packer라는 툴을 사용하여서, 아틀라스 이미지로 모두 만들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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