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오늘 배운점 / 느낀점
2. 엔진 구현 사항
2-1. GameEngineActor::DetachObject() 에러 수정
- 지난 번에 내가 제보한 개체 삭제 불가능 했던 버그 관련.
- 이번에도 Actor의 자식 Actor를 삭제할때 문제가 생김.
해당 내용을 최상위 부모 Actor 검사를 통해 에러 픽스.
- 나는 Actor에다가 자식 Actor를 달면 안되는 줄 알았다. 버그인줄 모름.
동기 분들한테 물어본다는걸 깜빡하고 있었음..
2-2. 폰트 좌우정렬, 상하정렬
- GameEngineFontRenderer::SetSort() 함수 추가 구현
2-3. GameEngineUpdateObject::GetActor() 함수 에러 픽스
- 이전부터 에러가 있었는데, 다른 동기분이 보고 하여서 오늘 픽스됨.
GetParent()가 아니라 GetRoot() 함수로 오탈자 수정.
2-4. TimeScale 관련 편의성 개선
- 기존의 TimeScale 함수를 사용하면, 글로벌하게 모든 Actor에 걸기가 까다로웠음.
Actor Group마다 하나하나 TimeScale을 지정해줘야했음.
- 모든 Actor Group에 TimeScale을 거는 SetTimeScale() 함수가 추가됨.
2-5 float4 생성자 중, 잘못된 부분 픽스
- float4{1.f, 1.f}와 같은 임시 개체를 만들 때, 자동으로 z와 w에다가 1.f가 대입됨.
이제 z값을 주지 않으면 0.f를 대입하게 함.
- 이때문에, z값 에러가 났었던거 같음. 동기분들과 상의해봐야 겠음.
3. 컨텐츠 구현 사항
3-1. 플레이어와 몬스터 몸박시, 플레이어 HP 감소하지 않는 에러
- 이전까지는 잘되어서 한동안 확인하지 않은 부분..
Alert 상태를 추가해서 해결함.
3-2. 몬스터 FSM
- 플레이어 추격 상태 구현
- 몬스터 스킬 사용시 멈춤 현상 있음.. 내일 픽스 예정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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